본문 바로가기

게임/메트로 컨플릭트 프레스토(Metro Conflict presto)

[FPS] 메트로 컨플릭트 2차 CBT 5일차 체험기

메트로 컨플릭트 2차 CBT 체험 5일차

 

 

이번 5일차 체험기는 강력한 화력으로 다수의 적과도 교전을 할 수 있는 빅대디에 대하여 적어보겠습니다. 빅대디는 타격무기군을 사용하며 강력한 화력으로 적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시원한 타격감과 강력한 화력을 즐긴다면 빅대디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스톰스킬은 다탄두 미사일과 체력 최대치 증가가 있습니다. 다탄두 미사일은 폭발 시간이 거리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오래 걸립니다. 하지만, 수류탄 여러개가 터지는 것과 비슷한 강력한 화력으로 잘만 사용한다면 다수의 적을 한 번에 제압할 수 있습니다. 체력 최대치 증가는 시작할 때 최대 체력인 100에서 15가 더해진 115로 시작을 합니다. 크게 유용하지는 않으며, 좀더 체력이 증가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빅대디의 총기는 무엇이 있을까

 

 

 2차 CBT에서 빅대디의 무기는 ULTIMAX 100, M-134P, MGL-140 총 3가지가 있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평가는 아래와 같습니다.

 

 

ULTIMAX 100는 빅대디의 기본 무기로 기간은 무제한입니다. 기본 무기답게 그다지 좋은 평은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빅대디의 무기 치고는 가볍고 반동도 적어 자칼처럼 운용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입니다.

 

 

 M-134P는 공회전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급작스런 상황에서는 무용지물이지만 마우스 우측 클릭으로 공회전을 시키면 바로 격발할 수 있기 때문에 아군과 함께 움직이면 매우 든든한 탄창으로 적을 견제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일정시간 연사시 조준점이 모이며 정확도가 향상됩니다. 공회전과 함께 단점으로 꼽히는 정확도를 아주 조금은, 보완할 수 있게되지요.

 

 

 

 MGL-140는 유탄발사기로 강력한 폭발로 광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단, 연사속도가 빠르지 않기 때문에 지형을 끼고 적과 교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광범위 피해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하게 운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근접전에서는 다소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또한, 장전시간이 매우 오래 걸리며 장전 중에는 격발이 불가능해 탄관리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급할 경우에는 영상처럼 몇 발만 장전하고 무기를 바꾸는 방식으로 필요한 발수만 급하게 수급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빅대디는 괜찮게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자칫 애매모호한 위치가 될 수 있었던 빅대디를 아군과 함께 행동함으로써 큰 상호작용을 만들어 내는 캐릭터로 잘 승화시켰다고 봅니다. 하지만 M-134P는 공회전을 필요로 하는 것 치고는 약간 약한게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정확도가 약간 상승해야 될 것 같습니다.

 

 

메트로 컨플릭트의 꽃 스톰스킬(호크아이)

 

스톰 스킬은 게임 도중 적을 사살하거나 팀 성과에 따라서 스톰 포인트를 얻게 됩니다. 스톰 포인트가 일정량 모이면 플레이하고 있지 않을 때 숫자 '5'를 눌러 스톰 스킬을 구매할 수 있고, 다음 리스폰에서 스톰 스킬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빅대디의 스톰 스킬은 총 두가지 입니다. 다탄두 미사일, 체력 최대치 증가가 있으며 다수에 적을 한 순간에 처리할 수 있으며 호크아이의 한방도 버틸 수 있습니다.

 

 

 

 다탄두 미사일은 어떠한 지점을 레이저로 조준하여 그 위치에 다탄두 미사일이 떨어져 폭발하는 형식입니다. 미사일이 지상에서 발사되어 포물선을 그리며 떨어지기 때문에 위치에 따라서 폭발까지 시간이 다르게 소모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하늘이 막혀있는 건물 등에 쏘면 별 효과가 없으니 공중을 잘 살피고 사용해야 할 것 입니다.

 

 

 체력 최대치 증가는 사용시 최대 체력치인 100에서 15가 더 상승한 115로 시작하게됩니다. 사실 호크아이의 한방은 버티는 것 외에는 크게 좋다고 느껴지지 않는 스킬입니다. 제 경우는 AI와 대전시에만 이 체력 증가를 사용 했었고 유저와 대전시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체력의 증가치가 조금은 더 상승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마치며.......

 빅대디는 어느정도 성공적이라고 생각합닌다. 애매모호한 위치가 될 수 있었던 캐릭터를 잘 살려 기존의 FPS와는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어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톰스킬 중 체력 최대치 증가는 조금 손을 봐야 되지 않을까 생각하며 다음에는 빅대디가 좀더 완성도 있길 기대해봅니다.